송대익 삭발+사과 나섰지만..."반성문이 아랍어? 주작같다"

입력시간 | 2020.08.03 오전 10:32:47
수정시간 | 2020.08.03 오전 10:32:47
[이데일리 박한나 기자] 조작 방송으로 논란을 빚었던 유튜버 송대익이 재차 사과에 나섰지만 싸늘한 시선을 받고 있다.

사진=유튜버 송대익 영상 캡처

송대익은 먹던 치킨이 배달 온 상황을 연출한 방송으로 논란을 일으킨 지 한 달 만인 지난 2일 머리를 삭발한 모습으로 반성의 뜻을 전했다. 또 일상을 전한 브이로그 방송에서는 반성문을 쓰는 모습을 선보였다.

그러나 누리꾼들은 방송에 공개된 반성문 글자가 마치 아랍어처럼 보인다며 사실은 반성문을 쓴 것이 아니라 낙서를 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송대익은 “이 반성문은 제 잘못으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입은 관계자분들에게 실제로 보낸 편지다. 비친 영상이 아랍어처럼 보이는 것은, 영상을 확대 시 픽셀이 깨지기에 그렇게 표시되는 것 같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반성문 원본 사진을 커뮤니티에 올려 직접 쓴 반성문이 맞다고 밝혔다.

또 지난달 논란이 된 배달 치킨 영상과 관련해 “직접 배달한 지점에는 여러 차례 찾아뵙고 사장님에게 사죄를 드렸다. 조금 더 시간이 지나 언젠가 제게 기회가 주어진다면,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으로 제 잘못을 반성하고, 그에 응하는 행동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1일 방송에서 송대익은 근황을 전하며 “제가 이렇게 영상을 올리기까지 많은 고민을 했다. ‘이대로 사라질까’하는 생각도 많이 했었고 ‘어떻게 하면 제가 한 실수를 주워 담을 수 있을까’ 가장 많이 생각한 것 같다”며 “이 상황을 회피하고 도망치기보다는 제가 저지른 행동에 대한 책임을 지는 게 맞는다고 생각이 들어서 영상을 켰다. 제가 한 실수가 다시는 되풀이 되지 않고 제가 한 실수를 가슴 깊숙이 새기며, 죄송한 마음으로 사죄하며 살아가도록 하겠다”고 했다.

송대익은 지난달 28일 배달원이 먹다만 치킨이 배달 온 상황을 연출한 유튜브 방송을 했다가 뭇매를 맞았다. 영상에서 송대익은 치킨과 피자를 함께 시켰는데 배달 온 치킨은 누군가 먹은 듯한 조각이, 피자는 6조각 중 4조각만 담긴 상태였다.

이후 조작이라는 지적이 나오면서 송대익에게 배달한 매장으로 추정돼 피해를 입은 브랜드에서는 법적 조치를 하겠다고 나섰다.

송대익은 “전적으로 연출된 영상”이라며 잘못을 인정했다. 또“피해를 본 해당 브랜드 관계자분과 점주 분들에게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