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난 여자들이 좋아할 타입 아냐"

입력시간 | 2020.11.26 오전 12:12:11
수정시간 | 2020.11.26 오전 12:12:11

‘유퀴즈’ 공유.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배우 공유가 “제가 여자들이 좋아할 타입이 아니다”라고 말해 이목을 모은다.

지난 25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공유가 출연했다.

이날 공유가 등장하자 유재석과 조세호는 그의 비주얼에 감탄했다. 공유는 박보검의 부재로 영화 홍보를 혼자 하고 있다며 근황을 전했다.

공유는 “박보검과 같이 캐스팅됐다는 소식을 듣고 홍보는 박보검과 해서 편하겠다 했는데 바람처럼 사라져 버렸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공유는 나이가 들면서 변한 외모도 언급했다.

유재석이 “내가 지켜봤는데 공유는 진짜 그대로다”라고 언급하자 공유는 “‘커피프린스’ 때는 눈이 조금 더 날카로웠다. 지금은 눈꼬리가 살짝 내려왔다. 쌍꺼풀이 없었는데 살짝 생겼다. 나이가 드니까 자연스럽게 생긴 거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공유로 사는 건 어떻냐”라는 질문에 “얘기하기가 좀 조심스러운 게 어느 누가 나로 사는 게 만족스럽다고 하겠냐. 저는 그냥 진짜 평범하게 산다. 대중들이 작품으로 인한 판타지가 있기 때문에 그런데, 저는 세월을 돌아봤을 때 뭐 하나 튀는 거 없이 평범하고 무난하게 살았다”라고 답했다.

특히 공유는 평소 무심한 스타일이라고 고백했다. 그는 “드라마에서 자상한 이미지가 있어서 그런데 생각보다는 무심한 면이 있고 그렇게 살갑지 않다. 오글거려서 잘 못한다”라며 “평소 지인들에게도 거리감 느낀다는 소리를 많이 듣는다”라고 털어놨다.

‘유퀴즈’ 공유.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그는 이어 “사실 제가 여자들이 좋아할 타입은 아니다. 사랑 앞에서 과감하거나 용기 있지는 않다”라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현실 속 공유는 좀 힘들다. 그래서 연기하는 재미가 있다. 내가 아닌 다른 사람으로 평소 내가 부끄러워서 못했던 걸 캐릭터를 빌려서 다 할 수 있으니까. 대리만족을 얻는 게 있다”라고 밝혔다.

그는 끝으로 “연기를 하는 사람으로 잘 늙었으면 좋겠다. 그게 고스란히 제 얼굴에 드러났으면 좋겠다”라며 “50대, 60대 때 스크린이나 브라운관에 나오는 얼굴에서 인생을 잘 살아온 게 자연스럽게 묻어났으면 한다”라고 바람을 전하기도 했다.
객원기자jssin@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