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슈드레서’ 체험 마케팅 강화

입력시간 | 2021.06.22 오전 11:00:00
수정시간 | 2021.06.22 오전 11:00:00
  • 영화관·호텔 등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 체험존 마련
  • 집에서 편하게 체험해볼 수 있는 ‘투고 이벤트’도 진행
[이데일리TV 김종호 기자] 삼성전자(005930)는 신(新)가전인 신발관리기 ‘비스포크 슈드레서’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마케팅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비스포크 슈드레서는 △냄새 입자를 효과적으로 털어내는 ‘에어워시’ △냄새 입자를 분해하는 ‘UV 냄새분해필터’ △사람 체온과 비슷한 40도 이하로 건조해 주는 ‘저온 섬세 건조’ △각종 바이러스와 유해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는 ‘제논(Xenon) UVC 램프’ 등 탈취ㆍ건조ㆍ살균을 통해 신발을 쾌적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해 주는 혁신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수도권 주요 영화관·호텔·골프장 등에 제품 체험존을 마련하고 이를 점차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우선 CGV 용산아이파크몰 ‘스카이박스(SKYBOX)’에 관람객들이 영화를 즐기는 동안 신발을 관리할 수 있도록 비스포크 슈드레서를 설치했다. 비스포크 에어드레서ㆍ큐브 냉장고ㆍ큐브 Air 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꾸몄다.

삼성전자의 라이프스타일 가전 제품들을 설치해 좋은 반응을 얻었던 신라호텔의 체험형 객실인 ‘익스피리언스 룸(Experience Room)’에도 비스포크 슈드레서를 추가해 투숙객들이 다양한 코스와 옵션을 활용해 맞춤형 신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안성베네스트골프클럽에도 비스포크 슈드레서 체험존이 마련됐다. 골프장 이용객들은 신고 온 신발이나 라운딩 중에 신은 골프화를 최적화된 코스로 관리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비스포크 슈드레서를 집에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최대 14일간 제품을 대여해주는 ‘투고(To-Go)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행사는 제품의 배송, 설치부터 회수까지 무료로 진행돼 소비자가 비용 부담 없이 다양한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전무는 “신발관리기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인 만큼 더 많은 소비자들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접점을 마련하게 됐다”며 “비스포크 슈드레서를 통해 의류 뿐만 아니라 신발까지 맞춤형으로 관리하는 토탈 패션 케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GV 용산아이파크몰 ‘스카이박스(SKYBOX)’에 설치된 삼성전자 신발관리기 ‘비스포크 슈드레서’.

김종호 기자kona@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