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N] 이용률 낮은 `홍채인증` 은행 이어 카드사서도 퇴출
홍채인식이 가능한 모바일기기 생산 중단과 이용률 저하 등으로 금융권에서는 홍채인증 서비스가 자취를 감출 것으로 보입니다.
14일 금융권에 따르면 롯데카드는 오는 16일 모바일앱 업데이트를 하면서 홍채인식 로그인서비스 지원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롯데카드는 이에 대해 0.1% 수준의 낮은 이용률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다른 카드사들도 롯데카드와 같은 이유로 홍채인식 로그인서비스 유지 여부를 두고 고민에 빠지긴 마찬가지입니다. 신한ㆍ우리ㆍ삼성카드 등의 카드사들은 ‘당장 없애지는 않겠다’는 입장이지만, 대부분의 이용률이 1% 이하로 현저히 낮은 상황입니다.
한편 은행들은 카드사보다 빨리 홍채인식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신한·하나·우리은행은 지난해 8월 홍채인증으로 모바일뱅킹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종료했고, KB국민은행도 지난해 12월 KB스타뱅킹과 리브부동산에서 홍채인증 로그인서비스를 종료한 바 있습니다.
14일 금융권에 따르면 롯데카드는 오는 16일 모바일앱 업데이트를 하면서 홍채인식 로그인서비스 지원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롯데카드는 이에 대해 0.1% 수준의 낮은 이용률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다른 카드사들도 롯데카드와 같은 이유로 홍채인식 로그인서비스 유지 여부를 두고 고민에 빠지긴 마찬가지입니다. 신한ㆍ우리ㆍ삼성카드 등의 카드사들은 ‘당장 없애지는 않겠다’는 입장이지만, 대부분의 이용률이 1% 이하로 현저히 낮은 상황입니다.
한편 은행들은 카드사보다 빨리 홍채인식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신한·하나·우리은행은 지난해 8월 홍채인증으로 모바일뱅킹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종료했고, KB국민은행도 지난해 12월 KB스타뱅킹과 리브부동산에서 홍채인증 로그인서비스를 종료한 바 있습니다.
강상원 기자won3191@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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