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이엔티, 패션 신발 브랜드 'SMA슈즈' 인수

입력시간 | 2023.05.31 오전 9:36:58
수정시간 | 2023.05.31 오전 9:36:58

순이엔티가 패션 슈즈 브랜드 SMA슈즈를 인수한다. 순이엔티 제공.

[이데일리 문다애 기자] 글로벌 숏폼 비즈니스 기업 순이엔티가 패션 신발 브랜드 ‘SMA슈즈(에스엠에이슈즈)’를 인수하고 전속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커머스 사업 영역 확장에 나선다.

순이엔티는 지난 30일 에스엠에이인터내셔널의 SMA슈즈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수를 통해 순이엔티는 SMA슈즈의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을 높이는 동시에 글로벌 시장 확대를 진행한다.

SMA슈즈는 자연과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화려한 셀럽들의 도시인 캘리포니아 감성을 담은 신발 브랜드다. 어글리슈즈를 기반으로 트렌디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화감, 1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으로 타깃은 2030세대다. 지난 2019년 9월 론칭 이후 연매출 성쟝률은 30%이며 현재 자사몰 외 무신사, 지그재그 등 29개 온라인 유통사와 동화면세점, 제주 카지노 호텔 등 오프라인 매장 2개 등 온오프라인 총 31개에 입점했다.

순이엔티는 SMA슈즈와 지난달 론칭한 의류 브랜드 스우니를 통해 본격적인 패션사업을 위한 기반을 만들었다. 향후 강점인 숏폼 영상에 대한 성공적인 캠페인 진행 경험을 살려 커머스 사업 수익의 다각화를 추진한다.

국내외 영향력 있는 전속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나선다. 첫번째 타켓 국가는 순이엔티 현지 법인화를 진행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홍콩과 싱가포르 등 아시아 국가다.

순이엔티 관계자는 “2022년 커머스사업본부와 해외사업본부를 개설한 이후부터 전속 크리에이터의 수익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혜원 SMA슈즈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영향력 있는 순이엔티 전속 크리에이터와 연예인을 필두로 글로벌 K패션 브랜드로 자리 매김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순이엔티는 2019년 틱톡 코리아에서 최초로 지정한 미디어랩사이자 MCN파트너사다.
문다애 기자dalove@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