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테크 컨퍼런스 '파이콘·FEconf' 후원 참여...인력 확보 박차

입력시간 | 2022.09.27 오전 9:22:00
수정시간 | 2022.09.27 오전 9:22:00
  • 1:1 채용 상담 기회 마련
  •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

에이블리 제공.

[이데일리TV 이지은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대형 테크 컨퍼런스에 후원사로 나서며 최고 수준의 개발 인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고 27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오는 10월 1~2일 양일간 개최되는 ‘파이콘 한국 2022’와 10월 8일 열리는 ‘FEconf 2022’에 후원사로 참여한다. 대표적인 개발자 컨퍼런스에 연이어 공식 후원사로 나서 에이블리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소개하고 지식 공유 및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해 개발 문화를 강화해나간다는 취지다.

에이블리는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AI 추천 알고리즘’ 모델을 기반으로 독보적인 개인화 취향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탄탄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패션, 뷰티, 라이프 등 성공적인 카테고리 확장 행보를 보이며 지난 8월에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 조사 결과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전문몰 1위’를 달성했다.

풀필먼트 서비스 확대 및 글로벌 진출 과정에서도 기술 역량을 발휘해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며 이커머스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올해 9회차를 맞이하는 파이콘 한국 2022는 세계 각국의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 커뮤니티에서 주관하는 파이썬(Python) 개발자 축제로, 약 2년 만에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

에이블리는 공식 부스를 마련해 기업 및 개발 문화를 소개하고 채용 담당자와 자유로운 질의응답이 가능한 ‘미니 채용 상담소’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개발 실무진이 전하는 에이블리 테크 이야기가 담긴 영상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FEConf 2022는 올해 6번째 진행되는 국내 최대 프론트엔드 개발 컨퍼런스다. 오는 10월 8일 잠실 롯데월드 타워에서 개최된다. 개발자들이 채용 및 커리어에 대한 고민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도록 에이블리 프론트엔드 개발 실무진이 직접 진행하는 1:1 상담 기회를 마련했다.

에이블리 채용 관계자는 “최근 에이블리 첫 번째 테크 라이브 채용 설명회가 역대 시청자 수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종료됐다”며 “개발자와 직접 소통하면서 에이블리는 보다 발전한 테크 문화를 마련하고 구직자에게는 커리어 파트너가 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이지은 기자ezez@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