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황의조 멀티골' 김학범호, 온두라스에 3-0 전반 마감

입력시간 | 2021.07.28 오후 6:23:23
수정시간 | 2021.07.28 오후 6:25:20

28일 요코하마 국제경기장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 B조 3차전 대한민국 대 온두라스의 경기. 황의조가 페널티 킥을 성공시킨 뒤 이동준의 축하를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김학범호가 도쿄올림픽 8강 진출 운명이 걸린 온두라스전에서 전반에만 3골을 터뜨리며 승리를 예약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올림픽 축구대표팀은 28일 일본 요코하마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온두라스와의 2020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 B조 최종 3차전에서 3-0으로 앞선 채 전반전을 마쳤다.

이날 김학범 감독은 황의조(보르도)를 최전방에 배치한 4-2-3-1 전술을 가동했다. 2선 공격진에는 왼쪽부터 김진야(서울)와 권창훈(수원), 이동준(울산)이 포진했다. 김진야는 주로 측면 풀백을 맡았지만 이번에는 2선 공격수로 나섰다.

더블볼란테로는 원두재(울산)와 김진규(부산)가 출전했다. 포백라인은 왼쪽부터 설영우(울산), 정태욱(대구), 박지수(김천), 강윤성(제주)이 나란히 섰다. 골문은 송범근(전북)이 지켰다.

초반부터 빠른 스피드로 온두라스를 압박한 한국은 전반 11분 황의조(보르도)의 페널티킥으로 리드를 잡았다. 황의조로부터 패스를 받은 이동준이 측면에서 안쪽으로 파고들다 페널티박스 안에서 파울을 얻어냈다. 키커로 나선 황의조는 침착하게 골을 성공시켰다.

추가골은 7분 뒤에 나왔다. 정태욱이 온두라스 수비수 카를로스 멜렌데스의 파울로 얻어낸 페널티킥을 원두재가 깔끔하게 집어넣었다.

이후에도 한국은 공격의 고삐를 늦추지 않았다. 설상가상으로 온두라스는 전반 39분 멜렌데스가 경고누적으로 퇴장당해 수적 열세까지 안고 싸워야 했다.

한국은 내친김에 전반 추가시간 황의조가 추가 골을 터뜨려 3-0으로 크게 앞선 채 전반전을 마쳤다. 앞선 2경기에서 골 맛을 보지 못했던 와일드카드 공격수는 황의조는 전반전에만 멀티골을 기록하며 완전히 살아났음을 증명했다.
이석무 기자sports@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