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배스킨라빈스, '삼청마당 배라 5일장' 개장

입력시간 | 2022.08.12 오전 8:43:01
수정시간 | 2022.08.16 오전 9:22:06
  • 8월 이달의 맛 '아이스 초당옥수수' 출시 기념
  • 매장 대기자 대상 콜라보 부채·커피 쿠폰 증정

배스킨라빈스 삼청마당점. SPC 배스킨라빈스 제공.



[이데일리TV 이지은 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8월 이달의 맛 ‘아이스 초당옥수수’ 출시를 기념해 스트릿 패션 브랜드 ‘김씨네 과일가게’와 손잡고 ‘삼청마당 배라 5일장’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한옥 콘셉트의 배스킨라빈스 삼청마당점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시골에서 열리는 5일장 콘셉트를 적용해 5일, 15일 하루씩 총 2일간 실시된다.

신제품 아이스 초당옥수수를 포함해 배스킨라빈스 인기 플레이버 총 10종이 프린트된 티셔츠를 판매한다. 이색 브랜드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해 5일장과 유사한 공간 연출 및 판매 방식을 도입했다.

특히, 직원 유니폼, 소품 배치 등 매장 내외부 곳곳에 한국적 빈티지 감성을 연출했다. 한옥 처마 밑에 주렁주렁 걸어 놓은 초당옥수수를 활용한 매장 인테리어로 시골 외갓집의 정겨운 느낌을 살렸고, 직원들은 와이드 카고 팬츠를 변형한 복고 스타일 유니폼을 착용해 전통적 분위기를 더했다.

삼청마당 배라 5일장은 지난 5일 오픈한 이후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5일장 콘셉트와 함께 배스킨라빈스 삼청마당점 매장만의 전통적 감성, 8월 이달의 맛 아이스 초당옥수수, 김씨네 과일가게만의 독특한 판매 방식 등이 어우러져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는 평가다.

배스킨라빈스는 김씨네 과일과게와의 협업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청마당 배라 5일장 매장에서 대기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아메리카노 50% 혜택 쿠폰’을 증정하고, 선착순 330명에게는 김씨네 과일가게와 공동 제작한 부채를 무료 증정한다.

이외에도, ‘티셔츠 구매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 티셔츠를 구매한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배스킨라빈스 김씨네과일가게 배라삼청마당점)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삼청마당점’에서 8월 이달의 맛 ‘아이스 초당옥수수’ 싱글레귤러 사이즈 구매 시 덤으로 한 스쿱을 추가 제공해 ‘더블레귤러’로 사이즈를 업그레이드해준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아이스 초당옥수수 플레이버가 프린트된 티셔츠 등 소비자들이 8월 이달의 맛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김씨네 과일과게’와 협업해 ‘힙한’ 느낌의 5일장 테마 팝업 스토어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MZ세대가 즐거움을 얻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지은 기자ezez@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