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원으로도 살 게 많네"…초저가 제품 '봇물'
- 이마트24, 10년전 가격의 김밥 선보여
- CU·GS25, 1000원 미만 상품 잇단 출시...매출 급증
- 초저가 라인업 확대…"불황 속 저가 소비 트렌드 지속될 것"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유통업계가 불황 속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 초저가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는 ‘상상의끝’ 프로젝트 2탄으로 ‘900삼각김밥’과 ‘2900짜장면’을 출시한다. 상상의끝은 이마트24에서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상품을 초저가로 파는 프로젝트다. 앞서 이마트24는 해당 프로젝트 1탄으로 1900원짜리 김밥과 3600원짜리 비빔밥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이마트24는 “삼각김밥은 10년 전, 짜장면은 20년 전 가격을 콘셉트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24뿐 아니라 CU, GS25 등도 초저가 제품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 초저가 상품으로 고객을 유인하기 위해서다.
실제 CU의 1000원 이하 제품 매출 성장률(전년대비)은 2021년 10.4%에서 2022년 23.3%, 2023년 21.1%, 2024년 29.8%로 매년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880 육개장 라면’은 작년 2월 출시 후 약 2달 만에 누적 판매량 40만개, 지금까지 100만개에 이르는 판매고를 올렸다. 990 스낵 3종 역시 지난해 5월 출시 후 누적 판매량이 90만개에 달한다. 지난해 9월 각각 출시한 ‘990 초코우유’와 ‘990 딸기우유’도 출시 2주 만에 35만개, 현재까지 누적 200만개가 팔렸다.
GS25 역시 1000원 이하 제품의 판매가 급증세를 보이고 있다. 1000원이하 상품의 매출 신장률은 2022년 28.8%, 2023년 32.2%, 2024년 46.5% 등이다. 고물가에 초저가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그만큼 많다는 소리다. 대표적으로 ‘면왕 990원’은 2023년 11월 출시 이후 판매수량 90만개를 돌파했고, ‘1974우유200ML(1A) 980원’은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판매수량 5만개를 돌파했다. ‘리얼천냥콩나물 1000원’은 작년 7월 출시 이후 판매수량 20만개를 넘어섰고, ‘리얼소고기라면(봉지) 550원’은 작년 10월 출시 이후 판매수량 45만개를 돌파했다.
GS25는 고물가 장기화에 맞춰 먹거리부터 생필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 내 초저가 라인업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고물가·불황 장기화 등으로 저가 소비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초저가 제품 라인업 확대 흐름이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는 ‘상상의끝’ 프로젝트 2탄으로 ‘900삼각김밥’과 ‘2900짜장면’을 출시한다. 상상의끝은 이마트24에서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상품을 초저가로 파는 프로젝트다. 앞서 이마트24는 해당 프로젝트 1탄으로 1900원짜리 김밥과 3600원짜리 비빔밥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이마트24는 “삼각김밥은 10년 전, 짜장면은 20년 전 가격을 콘셉트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24뿐 아니라 CU, GS25 등도 초저가 제품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 초저가 상품으로 고객을 유인하기 위해서다.
실제 CU의 1000원 이하 제품 매출 성장률(전년대비)은 2021년 10.4%에서 2022년 23.3%, 2023년 21.1%, 2024년 29.8%로 매년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880 육개장 라면’은 작년 2월 출시 후 약 2달 만에 누적 판매량 40만개, 지금까지 100만개에 이르는 판매고를 올렸다. 990 스낵 3종 역시 지난해 5월 출시 후 누적 판매량이 90만개에 달한다. 지난해 9월 각각 출시한 ‘990 초코우유’와 ‘990 딸기우유’도 출시 2주 만에 35만개, 현재까지 누적 200만개가 팔렸다.
GS25 역시 1000원 이하 제품의 판매가 급증세를 보이고 있다. 1000원이하 상품의 매출 신장률은 2022년 28.8%, 2023년 32.2%, 2024년 46.5% 등이다. 고물가에 초저가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그만큼 많다는 소리다. 대표적으로 ‘면왕 990원’은 2023년 11월 출시 이후 판매수량 90만개를 돌파했고, ‘1974우유200ML(1A) 980원’은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판매수량 5만개를 돌파했다. ‘리얼천냥콩나물 1000원’은 작년 7월 출시 이후 판매수량 20만개를 넘어섰고, ‘리얼소고기라면(봉지) 550원’은 작년 10월 출시 이후 판매수량 45만개를 돌파했다.
GS25는 고물가 장기화에 맞춰 먹거리부터 생필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 내 초저가 라인업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고물가·불황 장기화 등으로 저가 소비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초저가 제품 라인업 확대 흐름이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오희나 기자hnoh@edaily.co.kr
저작권자 © 이데일리 & 이데일리TV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놓치면 안되는 뉴스
지금 뜨는 뉴스
추천 읽을거리
VOD 하이라이트
-
- 무료 / 인기 / TOP 2025.01.31
- 마켓시그널 (20250131)
-
- 무료 / 인기 / TOP 2025.02.01
- 김현구의 주식 코치 1부 (20250201)
-
- 무료 / 인기 / TOP 2025.01.31
- 마켓 나우 1부 (20250131)
-
- 무료 / 인기 / TOP 2025.01.31
- 마켓 나우 2부 (20250131)
-
- 무료 / 인기 / TOP 2025.01.31
- 마켓 나우 3부 (20250131)
-
- 무료 / 인기 / TOP 2025.01.31
- 주식 클래스 (20250131)
-
- 무료 / 인기 / TOP 2025.01.31
- 마감후! 투자코칭 (20250131)
-
- 무료 / 인기 / TOP 2025.01.31
- 파이널 샷 (20250131)
이데일리ON 파트너 무료방송
이데일리ON 파트너
-
서동구
안정적인 수익을 복리로 관리해 드립니다!
-
성명석
주식 상식 다 잊어라!
-
이난희
현금이 곧 기회다!
-
김선상[주도신공]
실전 최고수들만 아는 기법으로 고수익 창출
-
이시후
매수는 기술, 매도는 예술! 실전 투자의 승부사
-
주태영
대박 수익은 수익을 참고 견뎌야 한다.
-
주식와이프
▶주식과 결혼하세요◀
-
홍프로
홍프로의 시크릿테마
-
주식와이프 천생연분
▶주식과 결혼하세요◀
-
이재선
개인 투자자들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멘토!
-
김태훈
30년 투자 경험! 실전 투자 가이드 제시
-
박정식
평생 주식투자로 부자가 되는 길
-
이용철
검색기를 통한 주도주 매매로 수익 극대화 전략
-
주태영[선물]
국내/해외 파생 경력 16년!
추세 지지선 매매로 수익 극대화! -
장창민
리스크 Zero 매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