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인종차별' 호주 방송사 "영어·노래 못해.. 게이"

입력시간 | 2019.06.20 오후 4:33:56
수정시간 | 2019.06.20 오후 4:33:56

방탄소년단 인종차별 당해. 사진=이데일리DB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호주의 한 방송사가 그룹 방탄소년단(BTS)에게 인종차별 발언을 해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19일(한국시간) 호주의 공영방송인 ‘Channel9’의 TV쇼 ‘20 to One’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끄는 방탄소년단을 다뤘다.

이들은 “한국에서 뭔가 터졌다는 뉴스를 듣고 폭탄인 줄 알았는데 방탄소년단이었다. 근데 폭탄 터진 거 보다 그렇게 좋지 않다”라며 남북 문제를 빗대며 비아냥거렸다.

또 “오직 멤버 중 한 명만 영어를 할 수 있다”, “BTS가 춤도 잘 추고 좋은데 노래는 별로”라며 한 멤버가 노래하며 실수한 영상을 자료화면에 넣었다.

방탄소년단의 ‘UN 연설’에 대해서는 “방탄소년단이 UN에서 연설했는데 그 내용이 아마 헤어스프레이에 관한 것이었을걸”이라면서 비하했다.

이들은 “내가 한 번은 ‘멤버 중에 게이 멤버가 있냐’고 SNS에 물어봤는데 팬들이 나를 엄청 공격했다”고 면서 “남자가 7명인데 게이 한명은 분명히 있지. 그게 수학이다”라고 조롱했다.

해당 방송 내용이 전해지자 전 세계 방탄소년단 팬들은 방송사와 프로그램 관계자들에게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

논란이 되자 채널9 측은 “문제가 된 ‘20 to One’의 에피소드는 방송규정을 위반하지 않았다”며 “단지 방탄소년단의 인기를 강조하기 위해 유머러스하게 풀어낸 것이다. 불쾌감을 느낀 시청자들에게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객원기자jssin@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