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샤 츄 "지금부터가 진짜 시작"… 'K팝스타6' 넘어라

입력시간 | 2017.05.24 오후 5:55:30
수정시간 | 2017.05.24 오후 5:55:30

가수 크리샤 츄(Kriesha Chu)가 24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데뷔앨범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사진=신태현 기자)

[이데일리 스타in 이정현 기자] 가수 크리샤 츄가 ‘러블리’와 ‘파워풀’를 앞세워 데뷔했다.

크리샤 츄는 24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데뷔 쇼케이스에서 “앞으로 대중이 좋아하는 면과 제가 잘하는 점을 강조해 활동하겠다”고 활동에 임하는 각오를 남겼다. 이어 “그동안 가족과 떨어져 지내는 생활이 어려웠지만 데뷔하게 돼 기분이 정말 좋다”고 소감을 남겼다.

크리샤 츄는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 시즌6 더 라스트 찬스’에서 준우승하며 인지도를 얻었다. 이날 자신의 이름을 딴 데뷔 싱글을 공개하고 데뷔했다. 타이틀곡은 ‘트러블’이다.

크리샤 츄는 쇼케이스에서 격한 안무와 함께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그는 라이브 무대의 비결로 피나는 노력을 꼽았다. “격한 안무와 라이브를 소화하기 위해 러닝머신 위에서 뛰면서 노래하는 연습을 했다”며 “항상 이미지트레이닝을 하면서 노력하니 실력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크리샤 츄는 자신의 장점으로 사랑스러운 매력을 꼽았다. 아직 한국어가 서툰 그는 “제가 가진 밝은 에너지를 대중이 좋아해 준다”며 “안무는 강하지만 그중에 러블리함을 표현하는 걸 대중이 좋아하는 듯하다”고 했다. 롤모델로 걸그룹 씨스타 출신의 효린을 꼽았다.

그룹 하이라이트의 용준형이 크리샤 츄의 데뷔를 도왔다. 전체 프로듀싱과 더불어 수록곡 ‘너였으면 해’에 피처링에 참여했다. 쇼케이스에 참석해 라이브 무대를 함께하는 등 지원 사격했다. “작지만 어마어마한 에너지를 가진 친구”라며 크리샤 츄의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다.

크리샤 츄는 “미국에 지낼 때부터 하이라이트의 팬이었다”며 “프로듀싱을 한 용준형 선배를 만날 때마다 떨렸다”고 밝혔다. 이어 “선배가 직접 ‘자신감있고 밝은 에너지를 보여주면 좋을 것 같다’고 조언했다”고 말했다.

크리샤 츄는 데뷔 싱글 앨범 마지막에 “지금부터가 진짜 시작”이라는 말로 각오를 대신했다. ‘K팝스타6’를 통해 얼굴을 알렸으나 이를 뛰어넘겠다고 다짐했다.

가수 크리샤 츄(Kriesha Chu)가 24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데뷔앨범 쇼케이스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사진=신태현 기자)

이정현 기자seiji@edaily.co.kr